MY MENU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Korea Society for Moral & Ethics Education Association

공지사항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교과의 심각한 위기

작성자
저작권기획팀
작성일
2017.05.23
첨부파일0
조회수
427
내용

긴급상황을 알려드립니다. 


초등학교에서 도덕과가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교육부의 수주를 받아 교육과정 개정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교육과정학회에서 월례발표회 형식을 빌어 도덕과가 빠진 ‘초등학교 교육과정시안’을 발표하려고 합니다.

또한 바로 5일후에는 도덕과가 빠진 ‘교육과정 선진화 방안’에 대한 공청회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도덕과와 직접 관계가 있는 분들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반대의견을 개진하셔야 합니다. 직접 관계가 없더라도 초등학교 도덕이 사라지면 중등학교의도덕과도 결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깊이 생각해 주십시오. 따라서 도덕과에 몸담고 계신 교수, 교사, 학생, 연구원 등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주셔야 합니다.

이 학회의 월례발표회와 공청회를 계획한 사람들은 같은 사람들이라 보면 됩니다. 이들이 차근차근 자신들의 계획을 진행하려 하니 우리는 처음부터 강력하게 저지해야 합니다.

일정을 말씀드릴테니 도덕과 존속에 대한 강력한 논리를 개발하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발언해 주십시오. 일단 많은 분들이 가셔서 분위기를 압도해야 합니다.


한국교육과정학회에서

월례발표회 형식을 빌어 도덕과가 빠진 ‘초등학교 교육과정시안’을 발표

일시: 10월 25일 토요일 오후(정확한 시간은 곧 정해진다고 합니다.)

한국교육과정학회(http://www.curriculum.or.kr/ 031-470-6300)

장소: 고려대학교


도덕과가 빠진 ‘교육과정 선진화 방안’에 대한 공청회

일시: 10월 30일 목요일 오후 2시

장소: 교육과정 평가원 대회의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